사이버홍보실

HOME > 사이버 홍보실 > 보도자료

보도자료

공지사항 제목 등록일 게시판
인피니트헬스케어, 방사선량관리시스템 'DoseM' 출시 2014-09-04구분자관리자구분자hit:board.hit
환자 방사선피폭선량 최소화…선량 관리 등 진료 지원에 활용도 높아

의료영상정보솔루션기업 ㈜인피니트헬스케어(대표 홍기태, 김동욱, www.infinitt.com)는 방사선량관리시스템 ‘DoseM(도즈엠)’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최근 일본 후쿠시마 다이이치 원전의 폭발사고와 방사능 오염수의 대량 유출 사고 이후 방사능 노출에 대한 이슈가 증가하면서, 질병의 진단을 위해 사용되는 의료 방사선의 피폭선량관리 체계에 대해서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전산화단층촬영장치(CT)와 같은 많은 선량이 발생되는 의료기기는 방사선 검사에 따른 환자의 피폭선량관리가 필요하며, 이에 따라 의료기관에서는 환자 선량의 기록 및 모니터링(Dose tracking and monitoring)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하게 됐다.

㈜인피니트헬스케어는 병원에서 사용중인 진단용방사선발생장치로부터 방사선량 정보를 자동으로 추출, 저장 및 관리 가능한 웹 기반의 방사선량관리시스템 ‘DoseM’을 개발했다.

‘DoseM’은 국제 표준인 HL7과 DICOM을 준수하고 병원정보시스템(OCS, EMR, PACS 등)과의 연동 및 선량 정보의 자동수집 기능을 제공하며 환자피폭선량 진단참고준위(DRL: Diagnostic Reference Levels)정보를 이용해 효율적인 방사선량을 관리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또한 ▲촬영 검사리스트 실시간 모니터링 ▲환자별.검사별.장치별 선량 도식화 ▲조건별 통계 및 장비 QC지원 등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현했다.

‘DoseM’을 도입하면, 임상 의사들은 환자 진료 시 해당 환자의 년간 방사선 누적선량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검사 및 처방에 해당 정보를 활용할 수 있다.

영상의학과에서는 환자피폭선량 저감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선량관리에 의한 노후장비 정도 관리가 가능하게 된다.

이는 진단의 정확도를 높이고 의료비 절감, 의료진에 대한 신뢰증가, 암 발생 위험 감소 등의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피니트헬스케어 조상욱 연구개발부서장은 “의료기기의 발달과 병원의 디지털화 추세에 따라 진화된 소프트웨어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며 “‘DoseM’은 의사의 진단과 환자의 건강을 위해 최적화된 시스템으로, 환자의 방사선 피폭량을 체계적으로 추적, 관리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인피니트헬스케어 ‘DoseM’은 현재 대학병원 및 검진센터에 구축해 운영 및 사용 중이며, 올해 10월 출시 예정이다.
채용게시판 제목 등록일 게시판
다음글 National Football League Selects INFINITT To Provide On-Demand Access to Players’ Medical Images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목록